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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전기차(EV) 시장 전망

첫째, 글로벌 EV 시장은 지원 정책, 기술 발전 및 소비자 수요 증가에 힘입어 성장 궤적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NEF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차 판매량은 2020년 300만대에서 2025년 1400만대, 2040년 5400만대로 증가해 전 세계 승용차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로, EV 제조업체들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더 많은 전통적인 자동차 업체들이 새로운 모델과 제품들로 시장에 진입할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를 위한 혁신과 더 저렴한 EV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셋째, 확대되고 있는 EV 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충전 인프라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민간 기업은 EV 운전자의 범위 불안을 해결하기 위해 고속 충전소, 무선 충전 및 차량 대 그리드 기술의 배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V 시장은 배터리 생산 및 공급망 중단과 관련된 도전에 계속 직면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EV의 경제성과 가용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 노력이 향후 몇 년 동안 이러한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으로 2023년 EV 시장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예상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소재, 리튬시장의 전망 

 

전기차(EV) 배터리의 핵심 소재로서 리튬 시장의 전망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EV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배터리 유형이며, EV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리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Allied Marke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전 세계 EV용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은 복합 연간 성장률(CAGR) 17.4%로 2027년까지 462억 1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EV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되며, EV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정부의 계획에 의해 주도됩니다.

또한, 전기 자동차 시장이 계속 성숙함에 따라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리튬이온전지 분야의 연구개발이 증가하여 리튬을 적게 사용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 전지화학이 새롭고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개발은 단기간에 리튬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으로 전기 자동차 재료의 리튬 시장은 EV에 대한 수요 증가와 고성능의 오래가는 배터리의 필요성으로 인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전기자동차(EV) 기업 주식 

Tesla, Inc. (TSLA) - 미국 전기 자동차 및 청정 에너지 회사
NIO Inc. (NIO) -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BYD Company Limited (BYDDF) - 전기 자동차, 버스 및 기타 운송 솔루션을 생산하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Xpeng Inc. (XPEV) -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Rivian Automotive Inc. (RIVN) -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Fisker Inc. (FSR) -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Lucid Motors Inc. (LCID) -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전기차와 수소차의 미래 전망

전기 자동차와 수소 자동차는 모두 미래 지향적인 것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그것들이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형태로의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기술 사이에는 각각의 미래 지향성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수소 자동차보다 더 확립되어 있고 널리 채택되어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들은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를 사용하여 전기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고, 배기 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며, 전통적인 가스 자동차보다 훨씬 적은 오염을 발생시킵니다. 배터리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전기 자동차는 더욱 효율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려는 소비자와 기업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입니다.

반면에 수소 자동차는 연료 전지를 사용하여 수소를 전기로 변환하고, 이것은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그것들은 수증기와 열만 방출하여 매우 효율적이고 배출이 없는 교통 수단이 됩니다. 하지만, 수소의 생산과 유통은 비용이 많이 들고 도전적일 수 있으며, 그 기술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기 자동차와 수소 자동차 모두 미래 지향적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지만, 미래 지향적인 상대적 수준은 기술 개발 및 채택 속도와 지원 인프라의 가용성 및 경제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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