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8살 아들과 아산에 위치한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 다녀왔습니다.

 

저희 집과 멀지않은 근교라 지난주말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45번 국토타고 쭉 가다보니, 과학관이 나오네요.^^ㅋ 

 

아산에 있는 곤충생태원과 장영실과학관은 많이 가봤는데,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과학교육원은 처음 방문해봤어요.

아산에는 과학관이 두군데나 있고, 참 좋은것 같습니다.ㅎㅎ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좋습니다.

사전예약없이 방문하시면 되고, 입장 시 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입장 QR코드 확인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체험프로그램은 기초과학해설, 로봇댄스, 인공지능로봇체험, VR체험이 있습니다. 체험시간 확인하시고 예약하신다음 이용하세요~^^

저는 당일 과학관에 가서 예약 후 이용했어요.(사람이 많지 않아 이용시간때에 예약해도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유아 입장QR코드
초등학생 입장QR코드
일반 성인 입장QR코드

반응형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방문후기 

가장 좋았던 점😀

인근 지역의 과학관 몇군데 다녀봤지만, 사실 비슷한 컨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충남 교육청과학교육원에는 "수학체험센터"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자칭 수학을 좋아한다는 저희 아드님은 이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업으로 이런 도구들을 사용한다면, 수학 안좋아할 친구들 없을 것 같아요. 신기하고 재밌는 수학~~ ㅋ

충남수학체험센터

수학의 원리를 교구로 배워볼 수 있도록 많은 체험교구들이 있었어요.

원숭이계산기

 

면적에 대한 이해, 수평원리에 대한 도구 등

기타 전시공간 소개

과학관이 크진 않지만, 적당히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거리들이 있어 좋습니다.

하나하나 다 보고나니 2~3시간정도 걸린 것 같아요.^^

 

베르누이의 법칙을 알려주는 체험

 

달리기 시합 체험도 있어요.(탄소중립 3,6,5운동)

 

누워서 별자리도 관찰해봅니다.

 

체험프로그램

1. VR체험 

드론체험과 지진체험이 가능합니다. 지진체험은 중간에 어지럽다고 내려왔어요.ㅋㅋ 리얼 지진체험인듯 합니다.

 

2. 인공지능로봇체험

30분 정도 코딩 로봇작동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시간동안 부모님은 밖에서 기다려주세요.  o(* ̄▽ ̄*)ブ

단, 한글을 아직 모르는 아이의 경우에는 부모님이 함께 동행하셔요.~

뭐가 그리 재밌는지, 저희 아드님 깔깔거리고 즐겁게 수업 참여했어요.

인공지능로봇체험 수업중

 

3. 로봇댄스공연

로봇댄스공연

로봇댄스공연입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꽤 정교한 로봇들을 무대에 올려놨어요. 은근 재밌게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로봇을 만져볼 수 있도록 시간도 제공합니다.

 

 

과학관 구경을 마치고, 바로 아래 아산에서 유명한 '모나무르'라는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아, 사진 참 못찍었네요.ㅠㅠ ㅋㅋ 

아이와 함께 모나무르에서 커피한잔, 음료한잔씩 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나무르카페 풍경

 

 

 

이번주말 날씨 좋으면, 아이와 함께 소풍으로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홈페이지

www.cnse.or.kr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순천향로 624-30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