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질 않아요. ㅠㅠ

으~ 왜 안나는거야.ㅠㅠ

 

6개월의 휴직기간중에 꼭 한가지는 이루고싶다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자꾸만 초조해지는 마음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러던 중, 지금 읽고 있는 책 속에 '세이노의 가르침' 책 내용이 소개되어

그 글을 필사하고 마음가짐을 다시 다져보고자 합니다.


자, 문제의 핵심을 살펴보자. 왜 스트레스가 생기는가? 어떤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 문제는 어디서 발생하는 것인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다. 스트레스는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문제가 풀리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다.

 

왜 문제가 안 풀리는 것일까? 푸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왜 모르는가? 책도 안 읽고, 공부도 안 하기 때문이다. 왜 공부를 스스로 안하는가? 게으르기 때문이며, 스스로의 판단과 생각을 우물 안 개구리처럼 최고로 여기기 때문이다. 한 달에 책 한권도 안 보고, 공부는 학원이나 학교에 가야만 하는 걸로 믿는다. 그러면서도 놀 것은 다 찾아다니며 논다. 그런 주제에 자기는 성실하게 열심히 살아가는데, 주변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생각하며, 그러면서도 수입이 적다고 투덜댄다.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려고 덤벼드는 것이 올바른 태도이다. 문제는 그대로 남겨둔 채 그 문제로 인하여 생긴 스트레스만을 풀어버리려고 한다면, 원인은 여전히 남아있는 셈 아닌가. 휴식을 충분히 갖고 쉬라고? 웃으라고? 한 달을 바닷가 해변에서 뒹굴어 보아라. 백날을 하하 호호 웃어보아라. 문제가 해결되는가? 웃기는 소리들 그만해라. 기억하라. 제조체를 뿌리는 이유는 뿌리를 죽이기 위함이다. 뿌리를 살려두는 한 잡초는 다시 살아난다. 스트레스를 없애는 가장 정확한 방법 역시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뿌리 째 뽑아버리는 것이다. 장담하건대 그 모든 원인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는지 모르는 당신의 무지 그 자체이다. 즉, 외부적 상황때문에 스트레스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그 외부상황을 어떻게 해야 헤쳐 나가는지를 모르고 있는 당신의 두뇌 속 무지 때문에 생긴다는 말이다. 그리고 그 무지함의 뿌리는 바로 게으름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한답시고 빈 맥주병을 쌓아가지 말고,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아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그게 바로 스트레스를 없애는 제초제이다. 친구들과 상의 하는 짓도 그만두어라. 당신이나 친구들이나 스트레스를 받기는 마찬가지이며, 그저 당신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답답함에 대한 약간의 위로를 받을 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도토리 키 재기 아닌가.


전 사실 트렌드도 잘 모르고, 저만의 특별한 지식이 있는 사람도 아닙니다.

글이란 것도 회사 보고서 쓰는 것만 해봤지 사실 일기도 잘 써본적이 없어요.^^;;

 

그래도 한달간 블로그를 하면서 매일 신문을 읽고, 그것을 정리하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지식도 하나 둘 쌓여가는 것을 느끼고요.

 

현재까지는 수익화엔 실패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N잡러를 위한 공부도 조금 더 해봐야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