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아들 피셜, 초등 최고 인기게임 로블록스. 로블록스 유튜브 최고봉은 탁주쪼꼬란다.

로블록스와 탁주쪼꼬. 이들이 뭐길래 아이들을 홀딱 빠지게 만든 것이냐??!!

 

  로블록스 Roblox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으로, 롤플레잉·탈출·레이싱 등 다양한 유저들이 만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연결됩니다.

 

로블록스는 미국의 회사로 미국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메타버스 게임인 로블록스의 매출은 게임 내 화폐처럼 활용하는 가상통화 '로벅스'의 판매량을 나타내는 '부킹'을 통해 창출됩니다. 이 게임에서 로벅스를 이용해 아이템을 구입하고 아바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 시 부모님들께서 아이들에게 주의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하면서 너무나 자연스럽게 로벅스를 구입하게끔 유도하는 경우가 있어 부모님 핸드폰으로 게임할 경우, 순식간에 몇천원, 몇만원씩 게임머니가 결제될 수 있습니다. 가상통화 로벅스가 없더라도 게임은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어린 자녀라면 이 부분은 주의시켜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아이가 자신도 모르게 순식간에 11800원을 결제하여 바로 취소요청 및 환불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 유튜버 탁주tv /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아들 피셜, 로블록스 게임 유튜버 중 가장 최고가 탁주쪼꼬 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 탁주쪼꼬가 영상이나 방송내용면에서 타 유튜버에 비해 순한맛이라고 생각합니다. 

탁주와 쪼꼬가 로블록스 플레이 하는 영상인데 둘이서 사이좋게 게임하면서 대화하는 모습이 재미가 있나봅니다. 폭력적인 것이 있진 않을지 걱정되어 물어보니, "엄마 온순한 로블록스도 많아요.~" 하네요.ㅎㅎ

찾아보니 탁주tv 의 탁주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였네요.

많은 아이들이 보는 만큼 앞으로도 재밌는 영상과 올바른 언어로 방송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탁주TV 의 탁주쪼꼬

 

  로블록스를 통한 코딩학습

로블록스 게임코딩에 관한 책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아들이 컴퓨터에 익숙해질 고학년이 되면 책을 구입해서 함께 만들어볼 참입니다.

남자아이들 같은 경우, 게임은 막을래야 막을 수 없는 존재같습니다. 그렇다면 엄마 아빠와 함께 나만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아이들도 얼마나 좋아하겠습니까?

다른 게임들보다 로블록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사용자가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고 게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왕이면 아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이용해 코딩을 배워본다면 더 재밌을 거예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보자

요즘 아들이 가장 즐기는 '스티커몬스터' 게임입니다. 제가 한번 보여달라고 했더니 설명을 어찌나 잘해주던지요.ㅎㅎ 

어찌 이리 잘 아는지 물어보니, 탁주쪼꼬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자기도 해보게 됐다고 하네요. 

저는 종종 아들이 무슨 게임을 하는지 함께 보곤 하는데,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세상이기에 엄청 정교하진 않아도 360도로 돌아가며 게임세상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며 다니는 것이 재밌나 봅니다. 

로벅스가 없더라도 열심히 코인을 모으며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에 웃음이 납니다.

그래도 어쨌든, 게임은 과하게 하면 안되잖아요?!!^^

매일 30분 알차게 사용하는 아들의 게임. 로블록스가 앞으로도 잘 된다면, 나중엔 주식도 한번 사줘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