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달의 민족 '글림체'가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글림체'? 굴림체 아닙니다.ㅎㅎ 글림체는 몇가지 선택가능한 자음모음 디자인을 내가 직접 선택하여 새로운 글씨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재미있네요.~

 

오늘은 우아한형제들에서 제작한 글림체 소개 및 폰트 다운로드 방법 및 사이트 안내해드릴게요.

 

○ 내가 직접 꾸미는 글씨- 배민 '글림체'

도전해 나자신 / 제가 직접 만들어보았어요.~

 

글림체는 자음, 모음 그림파일을 다운 받아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해 글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ㄱ'을 살짝 돌려 'ㅅ'으로 만들 수도 있고, 'ㅏ'를 돌려 'ㅓ'로 만들 수도 있어 독창성이 담겨있습니다.
글림체를 잘 꾸미면, 한글이 아닌 영어 알파벳을 만들 수도 있어 확장성도 있는 글씨체입니다.

 

→ 저도 직접 만들어보았어요.~ 굴림체놀이터로 입장하셔서 글씨를 요리조리 조합하여 JPEG 그림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미있어요.^ㅁ^

 

○ 우아한형제들 무료 폰트 다운로드 (TTF 파일 다운로드)

TTF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너무나 간편하게 내 컴퓨터에 폰트로 저장되고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화면 보면서 설명 드릴게요.~

 

- 배민 한나체를 다운로드 받아볼게요. TTF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 해당 화면에 <설치> 를 클릭합니다. > 끝.

 

-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 설정- 글꼴에 들어가보시면 '한나체'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글파일에도 잘 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예전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폰트 폴더에 넣고~ 여러 복잡한 일련의 과정이 있었는데,

이젠 너무나 쉽게 설치되네요.

 

우아한 형제들 예쁜 폰트 무료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해보세요.

 

우아한 형제들 클리오어워드 수상 축하드려요~

글림체 덕분에

앞으로도 예쁘고 실용적인 우리 한글이 더 세계적으로 알려질 것 같아요.^ㅁ^

 

우아한형제들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우아한형제들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

www.woowahan.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