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스24 바이백 서비스 이용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지난번에 개똥이네와 예스 24 중고도서 판매 비교와 관련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매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뒤, 실제 입금된 내용은 소개해드리지 않았었어요. 
이번엔 두군데 다 이용해보고 입금까지 완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도서 매입사이트│예스24 바이백 서비스 vs 개똥이네 비교│중고서적

오늘은 아이가 더이상 읽지 않는, 멀쩡한 동화책을 판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중고매입서점으로 유명한 개똥이네, yes24 두 군데 가격을 문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개똥이네- 도서매입 개

feelsogood86.tistory.com

 

제가 이번에 중고도서 판매를 해보고 나니까, 일반인의 눈과 중고도서 매입하시는 분들의 눈은 다르다는 것을 알았어요.ㅎ
분명 제눈엔 너무나 멀쩡해보이고, 새것같은데 도서매입하시는 분들은 또 다른 눈으로 보시더라구요.
 
개똥이네는 어린이 그리스로마신화 동화책 전집을 넘겼고, 처음엔 5만원 얘기하셨는데
물건 받아보시고는 상태가 너무 안좋다며 3만원 입금해주겠다고 전화주셨어요.ㅠ (제눈엔 괜찮은데..ㅋㅋ )
그렇게 통화 하고 바로 다음날 제가 알려드린 계좌로 3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9월 8일 매입의뢰/ 9월11일 택배/ 12일에 입금 완료)
 
예스24에는 전집이 아닌 단권 동화책들을 넘겨보았는데요~
제가 보낸 도서들이 모두 최상급이라고 하였을 경우, 71,700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
실제 처리 및 입금된 금액은 31,700원이었습니다. ㅠㅠ

일단, 제가 보낸 책들중 가장 가격이 나가는 책들이 매입되지 못했어요.
이유는 바코드와 정가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예스24에서 매입하는 책과 본인이 판매하려는 책의 바코드를 잘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전 ISBN 확인 안하고, 책 제목만으로 검색해서 신청했었더니, 매입되는책과 불일치하는 책들이 있었네요...^^;;)

매입되지 않는책들은 반송처리 요청하였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어요.
 
기타 나머지 책들은 최상, 또는 일부 상 등급으로 조정되어 매입처리 되었고
예스24 포인트로 입금되었습니다.
(예스24는 포인트 또는 계좌입금 둘중 선택 가능해요. 포인트로 받을 경우 3% 추가 적립)

처음 9월 7일에 인터넷 접수/ 9월 8일 택배
예스24에서 도서 확인 후 입금은 9월 13일에 되었습니다.

정확히 5일 걸렸네요.^^ 이정도면 GOOD~
 
총 8권 판매하고 3만원 벌었으니, 그래도 괜찮은 판매였다고 생각해요.
개똥이네는 단권은 300원에 매입한다고 했었는데... 하마터면 2,400원만 벌 뻔했네요.ㅋ
 
제가 두군데 다 이용해본 결과, 개똥이네는 조금 낡아도 매입을 해주시는 것 같고요
예스 24는 거의(완전) 새것같은 제품만 받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진학하면서 책 정리해야 할것들이 아직 더 남아있는데
앞으로도 책 상태에 맞춰 두 군데 다 적절히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아파트 쓰레기장에 동화책 잔뜩 버려져 있는 것 보면, 넘 아까운 마음이 많이 드는데, 
여러분들도 중고서적 판매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누군가, 제가 갖고 있는 책을 저렴하게 다시 구입하여 볼 것을 생각하면 기분도 좋아지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