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 농심 누들푸들체험단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저도 그때 처음 농심 사이트에서 이런 이벤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응모해보았는데, 최종20인에 선정되어 '신라면 건면' 라면 한박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건면이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속에 부담이 없다는 점일텐데요~

칼로리도 350kal 로 야식으로 먹어도 부담없는 라면입니다.

 

너구리나 일반 신라면을 받았으면 누들푸들체험단으로서 여러번 요리해보기 부담스러웠을지도 몰라요. 그러나 건면이기에 최근 점심때마다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5월 누들푸들 체험단으로써 신라면건면으로 다양한 라면요리에 도전한 것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청경채표고버섯라면 

요리법: 청경채 약간과 슬라이스된 표고버섯 약간을 준비한다. 라면을 끓이고 마지막 단계에서 청경채와 표고버섯을 넣고 약 1분가량 더 끓여주면 끝.

특징: 기름기가 없는 깔끔한 면과 아삭한 청경채의 식감이 잘 어울림. 청경채와 표고 덕에 국물이 더욱 시원~♡

 

  2. 청경채볶음라면

○ 준비재료:  신라면 건면, 청경채, 표고버섯, 양파, 파, 당근, 다진마늘, 청양고추 

 

1.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양파·다진마늘·  청양고추를 넣고 볶는다. 2. 당근,파를 볶는다. 볶는 과정에서 수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약간의 물을 넣는다. 3. 마지막으로 표고버섯을 넣는다.
4. 미리 삶아 둔 라면을 팬에 넣고 추가로 볶는다. 물 약간을 한번 더 넣어준다. 5. 청경채를 올리고 굴소스 두스푼을 넣는다. 6. 신라면건면 야채조미유를 뿌린다.
 
7. 칼칼함을 추가할 고추가루를 뿌린다. 8. 완성  

※ 요리 시 주의사항: 라면과 청경채를 넣고나면 빠르게 양념을 섞을 수 있도록 깊고 큰 팬에 요리할 것을 추천한다. 볶는 과정에서 물을 자주 넣으면 면이 풀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3. (별책) 라면월남쌈튀김과 신라면건면 with피시소스

이건 별책으로 만들어본 음식이예요. 건면이 기름기가 없고 담백하니 라이스페이퍼에 말아먹어도 맛있지 않을까 싶어 도전해보았습니다. 집에 있던 당근과 파프리카, 베이컨을 넣었습니다. 라면과 함께 잘 말아준 뒤, 약간의 기름에 살짝만 튀겨주었을 뿐인데~ 쫄깃한 식감에 계속 손이 갔어요. 조금 더 다양한 야채와 함께라면 더 맛날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걸 먹다보니 알게된 진실!! 신라면건면이 피시소스와 너무 잘 어울리네요. 라면 월남쌈을 피시소스에 흠뻑 적셔 먹어도 보고, 남은 라면 면은 아예 피시소스에 퐁당 담가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겉은 쫄깃, 속은 바삭, 야채가 있어 상큼~
피시소스를 면에 부어 먹었봤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오늘은 신라면건면으로 제가 지난 며칠간 만들어본 라면요리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평소 소화능력이 좀 떨어지는 저에게도 건면은 속에 부담없는 면이었어요. 덕분에 건면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했어요.

칼칼시원한 라면으로, 볶음면으로도, 튀김으로도 다양하게 변신가능한 신라면건면~

 

오늘밤엔 신라면 건면 한그릇 하실래예?~^^

 

 

라면 레시피, 라면의 모든 것, 농심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 등

라면 봉지에 있는 레시피대로 끓여먹는 기본 라면도 좋지만, 우리의 입맛은 새로운 것, 더 맛있는 것을 원한다. 라면의 다양한 변신을 국내 1위 라면 판매 회사 '농심'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자. 0

feelsogood86.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