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 1 Play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 2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 3 설치완료 후 [열기]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 4 정부24 메인화면 좌측상단의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5 상단의 [로그인] 버튼 혹은 하단의 [전자문서지갑] 아이콘 선택 후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6 로그인 완료 후 메인화면에서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7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자문서지갑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8 이용약관 동의 체크 후 [동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 9 신청정보 입력 후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 10 발급신청 알림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 11 발급완료 화면에서 나의 전자문서지갑주소를 확인합니다.

전자증명서 확인방법

  • 1 정부24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  좌측 창단의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2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자문서지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3 전자문서지갑 메인화면에서 [내증명서]를 선택합니다.
  • 4 내증명서 목록에서 발급된 전자증명서를 확인합니다.
  • 5 증명서를 선택하여 열람 및 제출합니다.
  • ※ 앱이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전자증명서 헬프데스크로 문의해주세요. (☎ 1600-8613 (09:00 ~ 18:00 평일))
  • ※ 앱 안내 사이트는 우측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정부24 전자증명서 안내)

금융기관에 내 증명서 보내기 또는 진위여부 확인서비스 이용

정부24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금융회사라면, 정부24 모바일 앱→전자증명서→내증명서(발급)→보내기→제출 기관명 검색 및 보내기 클릭

 

미등록 금융회사라면 발급서류 증명서 진위확인 서비스 이용

금융회사에 서류 발행번호를 알려주면 내용 확인 및 출력 가능 

 

 

반응형
반응형